전체메뉴닫기

메뉴닫기
프로그램

청소년개별진로
활동지원사업

청소년 기자단 「 온새미로」 10기

언론·방송·홍보·광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자단을 조직하여 기자 실무 교육, 취재 활동, 신문 편집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상 중·고등학생, 대학생 멘토
기간 3월~12월
활동장소 진로센터 내외
주요활동 ▪ 기자 실무 교육
▪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 지역 사회 행사 취재를 통한 기사문 작성
▪ 신문 편집 및 발행 등
신청방법 개별 신청
문의 070-7113-4996
2014년에 「별고딩」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청소년 기자단 「온새미로」는 2022년에 청소년 미디어 동아리 「드림라이브」와 통합해서 「온새미로」라는 이름으로 재출발했습니다. 언론·방송·홍보·광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정보 제공의 기회와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기자단의 첫 번째 목표이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대중 매체로 수많은 정보를 접하는 현실에서 미디어 교육을 통해 거짓된 정보와 가십거리에 속지 않고, 올바른 정보를 판가름할 수 있는 비판적인 사고력을 길러 주고자 하는 것을 기자단의 두 번째 목표입니다. '온새미로'는 "가르거나 쪼개지 않고 생긴 그대로"라는 뜻을 지닌 고유어 단어입니다.

슬기로운 진로생활 「꿈을 찾아가는 진로여행」

청소년이 스스로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설계하는 진로 체험 동아리 프로그램입니다.

대상 초등학교 5~6학년 15명
기간 연간
활동장소 진로센터 내외
주요활동 ▪ 직업카드, 보드게임 등으로 직업 탐색하기
▪ 미래의 변화하는 진로세계 알아보기
▪ 창직과 창직 보드게임
▪ 미니직업박람회
신청방법 개별 신청
문의 070-7113-4940
「슬기로운 진로생활 - 꿈을 찾아가는 진로여행」은 은평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드림아지트의 진로 체험 동아리입니다. 드림아지트와 함께하는 은평구학부모진로교육지원단 「은평청학단」 소속 단원들이 프로그램 운영을 맡았으며 직업실무체험, 미니직업박람회, 창직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